[가요소식] 세븐틴 원우, 생일 맞아 자작곡 '고개' 발표
작성자 정보
- 코난티비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 5 조회
- 목록
본문
안예은 '지박'·이프아이 새 미니앨범
(서울=연합뉴스) 이태수 기자 = ▲ 세븐틴 원우가 전한 진심 = 그룹 세븐틴의 원우가 17일 생일을 맞아 자작곡 '고개'를 발표했다고 소속사 플레디스엔터테인먼트가 밝혔다.
'고개'는 잔잔한 피아노와 스트링 사운드가 어우러진 발라드다. 인생을 고개를 넘는 과정에 빗댄 가사에 험난하더라도 좌절하지 않고 내일을 향해 나아가겠다는 메시지를 담았다.
원우는 이 곡의 작사, 작곡에 직접 참여해 팬들을 향한 메시지를 진솔하게 표현했다.
▲ 안예은, 여섯 번째 납량특집 시리즈 '지박' = 싱어송라이터 안예은이 17일 오후 6시 새 디지털 싱글 '지박'(地縛)을 발표한다고 소속사 DSP미디어가 밝혔다.
'지박'은 한 자리에 얽매인 영혼인 지박령을 소재로 삼아 서늘하고 오싹한 분위기를 녹여낸 노래로, 안예은의 여섯 번째 납량특집 시리즈다.
그는 2020년부터 매년 여름 특유의 음색과 스토리텔링을 살려 '능소화', '창귀', '쥐', '홍련', '가위' 등 납량특집 음원을 발표해왔다.
안예은은 '지박'의 작사·작곡·편곡을 했고, 직접 번역에 참여한 일본어판도 수록했다.
▲ 이프아이 새 미니앨범 발표 = 걸그룹 이프아이가 16일 새 미니앨범 '스위트 탕'(sweet tang)을 발표했다고 소속사 하이헷엔터테인먼트가 밝혔다.
이프아이는 카시아, 라희, 원화연, 사샤, 태린, 미유로 구성된 6인조 신인 걸그룹으로, 올해 4월 '널디'(NERDY)로 데뷔했다.
신보 타이틀곡 '알 유 오케이?'(r u ok?)는 멤버들의 세련되고 힘 있는 매력을 내세운 곡으로, 파워풀한 분위기와 섬세한 악기 구성이 어우러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