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울주세계산악영화제서 10주년 기념 영상 선보인다
작성자 정보
- 코난티비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 6 조회
- 목록
본문
역대 영화제 포스터·산악문화상 수상자 기록 등 한자리에

(울산=연합뉴스) 20일 울산울주세계산악영화제(UMFF) 주관으로 울산광역시청 시민홀에서 올해 10주년 영화제 개·폐막작, 주요 프로그램을 발표하는 기자회견이 열린 가운데 김두겸 시장(왼쪽 두 번째), 이순걸 영화제 이사장 겸 울주군수(맨 오른쪽), 엄홍길 영화제 집행위원장(맨 왼쪽), 배우 권유리 영화제 홍보대사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영화제는 오는 9월 26일부터 30일까지 울산 울주군 영남알프스 복합웰컴센터와 울주 시네마에서 열린다. '산, 자연, 인간'을 주제로 43개국 110편이 상영된다. 2025.8.20 [울주군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email protected]
(울산=연합뉴스) 장영은 기자 = 울산울주세계산악영화제는 올해 영화제 10주년을 기념하는 영상을 선보이는 '오르리 오르리랏다 - 울산울주세계산악영화제 10년사' 행사를 한다.
이 행사는 오는 26~30일 제10회 울산울주세계산악영화제가 열리는 메인 무대 중 한 곳인 울산시 울주군 상북면 영남알프스 복합웰컴센터 입구 야외 공간에서 진행된다.
기념 영상은 ▲ 역대 공식 포스터로 돌아보는 영화제의 10년 ▲ 울산시청자미디어센터와 함께한 '움프멘터리' 제작 과정과 역대 감독 인터뷰 ▲ 울산울주세계산악문화상 역대 수상자 ▲ 영화제 친환경 프로젝트 '프리사이클링' 역사 등을 담았다.
이를 통해 울산울주세계산악영화제가 걸어온 길과 지역사회, 관객, 창작자들이 함께 만들어온 의미 있는 순간들을 되새긴다는 구상이다.
또 개막식에서는 영화제 10년을 압축한 메인 기념 영상이 공개된다. 이 영상에는 2015년 프레페스티벌부터 올해 제10회에 이르기까지의 주요 순간을 담았다.

(울산=연합뉴스) 20일 국내 유일의 국제산악영화제인 울산울주세계산악영화제(UMFF) 주관으로 울산광역시청 시민홀에서 올해 10주년 영화제 홍보 기자회견이 열린 가운데 이순걸 울주군수가 올해 영화제와 향후 계획 등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2025.8.20 [울주군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email protected]
이번 행사는 스크린을 넘어 공간 속에서 영화제 이야기를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관람객이 직접 걸으며 새로운 시선으로 영화제를 체험할 수 있다.
영화제 관계자는 16일 "이번 영상과 전시는 단순한 회고를 넘어, 앞으로의 10년을 준비하는 출발점"이라며 "자연과 사람, 그리고 지역이 함께 엮어낸 서사를 관객과 함께 나누는 특별한 시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울산=연합뉴스) 김용태 기자 = 27일 오후 울산시 울주군 영남알프스 복합웰컴센터에 마련된 움프 시네마에서 '제9회 울산울주세계산악영화제' 개막식이 열리고 있다. 2024.9.27 [email protected]
산·자연·인간을 중심으로 한 영화들을 통해 도전과 치유의 메시지를 전하는 올해 영화제의 상영작 티켓 예매 및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영화제 공식 홈페이지(www.umff.kr)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