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데헌 OST, 빌보드 앨범차트 2위…스위프트 신보 정상
작성자 정보
- 코난티비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 5 조회
- 목록
본문
15주 연속 앨범차트 진입…스위프트는 앨범 판매량 신기록
(서울=연합뉴스) 최주성 기자 =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영화 '케이팝 데몬 헌터스' 오리지널사운드트랙(OST) 앨범이 미국 빌보드 메인 앨범차트 '빌보드 200'에서 테일러 스위프트의 신보에 정상을 내줬다.
13일(현지시간) 빌보드의 차트 예고 기사에 따르면 '케이팝 데몬 헌터스' OST 앨범은 팝스타 테일러 스위프트의 신보 '더 라이프 오브 어 쇼걸'(The Life of a Showgirl)에 이어 2위를 차지했다.
'빌보드 200'은 실물 음반 등 전통적 앨범 판매량, 스트리밍 횟수를 앨범 판매량으로 환산한 수치(SEA), 디지털 음원 다운로드 횟수를 앨범 판매량으로 환산한 수치(TEA)를 합산한 '앨범 유닛'(Album Units)으로 순위를 매긴다.
'케이팝 데몬 헌터스' OST 앨범은 차트 정상에 올랐던 전주보다 7% 하락한 9만6천장에 해당하는 앨범 유닛을 기록했다.
이 앨범은 이번주까지 16주 연속 앨범차트에 진입했다.
정상에 오른 스위프트의 신보는 압도적인 판매량으로 빌보드 신기록을 썼다.
'더 라이프 오브 어 쇼걸'은 이번 차트 집계 기간 400만2천장에 해당하는 앨범 유닛을 기록했는데, 이는 1991년 빌보드가 앨범 판매량 데이터를 전자 집계하기 시작한 이후 가장 높은 수치다.
앨범 유닛 가운데 앨범 판매량 수치는 347만9천500장으로 이 역시 1991년 이후 가장 높았다. 종전 최고 기록은 2015년 아델이 '25'로 기록한 337만8천장이었다.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