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데헌 인기에 국립중앙박물관 인산인해"…이촌역 하차객 90%↑

    작성자 정보

    • 코난티비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한지훈기자 구독 구독중
    이전 다음

    기념품점 평균 결제 단가 38%↑…농협은행 분석

    '뮷즈' 고르는 관람객들
    '뮷즈' 고르는 관람객들

    (서울=연합뉴스) 강민지 기자 = 국립중앙박물관은 올해 1월 1일부터 이달 15일까지 박물관을 찾은 관람객이 총 501만6천382명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밝혔다. 연간 관람객이 500만명대를 기록한 건 1945년 박물관(당시 국립박물관) 개관 이후 처음이다. 사진은 17일 박물관 기념품점에서 관람객들이 박물관 문화상품 '뮷즈'(MU:DS)를 고르는 모습. 2025.10.17 [email protected]

    (서울=연합뉴스) 한지훈 기자 =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케이팝 데몬 헌터스'(이하 케데헌) 공개 후 국립중앙박물관 인기가 크게 상승한 것이 각종 수치로 재확인됐다.

    22일 NH농협은행 데이터에 따르면, 박물관 입구와 연결된 지하철 4호선 이촌역 하차객 수는 케데헌 공개 한 달여 만인 올해 7월 21∼27일 최대를 기록했다.

    케데헌이 공개된 6월 16∼20일과 비교해 하차객 수가 90%나 증가했다.

    올해 8월 한 달 동안 박물관 내 기념품점, 카페, 음식점의 카드 결제 고객 수는 지난해 8월보다 161% 늘어나기도 했다.

    특히 박물관 내 기념품점 평균 결제 단가는 케데헌 공개 전 2만9천800원에서 공개 후 4만1천200원으로 38% 높아졌다.

    결제 금액을 연령대별로 보면, 케데헌 공개 전후로 40대 비중이 22%에서 33%로, 50대 비중이 13%에서 20%로 각각 늘어 중장년층의 변화 폭이 컸다.

    박물관은 아침부터 관광객들로 붐벼 개장 직후인 오전 10시 이용 고객 수가 케데헌 공개 전보다 415% 급증하기도 했다.

    NH농협은행은 이와 별도로, 농심[004370]이 케데헌과 협업 소식을 발표한 이후 새우깡 등이 높은 인기를 끌었다고 분석했다.

    올해 8월 말 케데헌 캐릭터가 그려진 제품 출시 전후 하나로마트의 새우깡 판매량을 지수로 환산하면 72∼75 수준에서 100까지 높아졌다고 한다.

    올해 8월 25일∼9월 19일 새우깡 구매 고객 가운데 46%가 올해 들어 처음 새우깡을 구매한 경우에 해당했다고 농협은행은 전했다.

    "케데헌 인기에 국립중앙박물관 인산인해"…이촌역 하차객 90%↑ - 2

    [email protected]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6,434 / 1 페이지
    공지
    리그별 팀순위
    레벨 랭킹
    포인트 랭킹
    • 철스
      LV. 10
    • 토토몬데빌스
      LV. 10
    • 큰형님
      LV. 10
    • 4
      티비보자고요
      LV. 10
    • 5
      ㅅㅅㅅ
      LV. 10
    • 6
      헝클
      LV. 10
    • 7
      부송동
      LV. 10
    • 8
      유달근
      LV. 10
    • 9
      베스트원
      LV. 10
    • 10
      미주가리리리
      LV. 10
    • 랍쀠
      513,040 P
    • 쌈박이
      402,700 P
    • 신라
      299,384 P
    • 4
      해파일
      221,300 P
    • 5
      까인곰탱이
      219,300 P
    • 6
      상당한스킬
      213,680 P
    • 7
      겨울
      213,500 P
    • 8
      김두하니
      200,300 P
    • 9
      풋내기
      198,700 P
    • 10
      고보지딩
      192,203 P
    라이브 보증업체 채팅창 회원가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