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요소식] BTS 정국 '스탠딩 넥스트 투 유' 뮤비 2억뷰
작성자 정보
- 코난티비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 4 조회
- 목록
본문
뉴진스 '디토' 스포티파이 8억 스트리밍·마마무 솔라 중국 충칭 팬 미팅
(서울=연합뉴스) 이태수 기자 = ▲ 정국 세 번째 2억뷰 뮤직비디오 = 그룹 방탄소년단(BTS) 정국의 '스탠딩 넥스트 투 유'(Standing Next to You)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조회 수 2억건을 돌파했다고 소속사 빅히트뮤직이 24일 밝혔다.
이 뮤직비디오는 이날 오전 2시 24분께 2억뷰를 넘겼다.
정국은 이로써 '세븐'(Seven), '3D'에 이어 자신의 세 번째 2억뷰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게 됐다.
'스탠딩 넥스트 투 유'는 정국의 솔로 1집 '골든'(GOLDEN) 타이틀곡으로, 관악기·퍼커션과 정국의 힘 있는 보컬이 어우러진 노래다.
▲ 뉴진스 '디토' 스포티파이 8억 스트리밍 = 걸그룹 뉴진스의 히트곡 '디토'(Ditto)가 세계 최대 음원 플랫폼 스포티파이에서 8억 스트리밍을 돌파했다고 소속사 어도어가 밝혔다.
이 곡은 지난 22일 기준 누적 8억10만18회 재생됐다. 이는 'OMG'에 이은 뉴진스의 두 번째 8억 스트리밍 기록이다.
'디토'는 포근한 사운드와 따뜻한 보컬이 특징인 볼티모어 클럽 댄스 뮤직 장르의 노래다. 이 곡은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 100'과 영국 오피셜 싱글 차트 '톱 100'에 진입하는 등 글로벌한 인기를 누렸다. 국내에서는 멜론에서 일간 99일, 주간 14주 연속 1위를 기록하며 2023년 연간 음원 차트 정상에 올랐다.
▲ 마마무 솔라, 중국 충칭 팬 미팅 = 걸그룹 마마무의 솔라가 지난 23일 중국 충칭에서 솔로 팬 미팅을 열었다고 소속사 알비더블유가 밝혔다.
솔라는 약 90분에 걸친 팬 미팅에서 중국어 시험, 의상 체인지 쇼 등 다채로운 코너를 진행하며 팬들과 시간을 보냈다.
솔라는 "충칭에서 처음 팬 미팅을 열게 됐는데 함께 해주신 '용순'(팬덤명)분들 모두 감사드린다"며 "덕분에 오늘 정말 행복했다. 더욱 자주 만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지난 6월 중국어 싱글 '플로팅 프리'(Floating Free)를 발표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