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요소식] 엔하이픈 선우, 대한민국사회공헌대상 외교부장관상
작성자 정보
- 코난티비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 3 조회
- 목록
본문
이동우 자선 콘서트·제로베이스원 장하오 중국 드라마 OST 참여
(서울=연합뉴스) 이태수 기자 = ▲ 엔하이픈 선우, 대한민국사회공헌대상 수상 = 그룹 엔하이픈의 선우가 지난 23일 서울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2025 대한민국사회공헌대상'에서 외교부장관상을 받았다고 소속사 빌리프랩이 24일 밝혔다.
'대한민국사회공헌대상'은 사회 각 분야에서 공헌한 유공자를 발굴·포상해 건강하고 행복한 사회 실현을 목표로 하는 시상식이다.
선우는 꾸준한 기부, 선행, 봉사 활동으로 선한 영향력을 전파하고, 팬덤의 기부 문화를 선도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는 선우를 따라 팬들이 기부하는 '엔하이픈 선우 챌린지'도 확산했다.
선우는 "그저 많은 분께 도움을 드리고 싶다는 마음으로 기부를 시작했는데, 사회에 더 좋은 영향을 주는 사람이 돼야겠다는 책임감도 느낀다"며 "이 마음 변치 않고 꾸준히 따뜻한 나눔을 이어가겠다"고 전했다.
▲ 이동우, 연말 자선 콘서트 = 재즈 보컬리스트 이동우가 오는 30일 오후 7시 서울숲더스페이스 공공 팝업 스토어 바스켓에서 기부 플랫폼 '스윗쉐어'와 손잡고 연말 자선 콘서트를 연다고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가 밝혔다.
이동우는 피아니스트 겸 작곡가 송광식과 함께 무대에 오른다.
이동우는 오는 30일까지 서울 성동구에서 열리는 스윗쉐어 기부 행사에 앰버서더(홍보대사)로 참여해 '나를 위한 작은 소비가 세상을 위한 작은 따뜻함이 된다'는 행사의 취지를 알린다.
▲ 제로베이스원 장하오, 중국 드라마 OST 불러 = 그룹 제로베이스원의 장하오가 오는 25일 중국 드라마 '교양사아' OST '커밍 포 유'(Coming for you)를 발표한다고 소속사 웨이크원이 밝혔다.
'교양사아'는 텐센트 비디오에서 공개 중인 중국 드라마다. '커밍 포 유'는 장하오 특유의 부드러운 목소리가 돋보이는 노래로, 영어 가사로 돼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