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사 '굿 굿바이', 음원 올킬 656회로 국내 최다
작성자 정보
- 코난티비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 5 조회
- 목록
본문
뉴진스 '디토'·BTS '다이너마이트' 등 제쳐
(서울=연합뉴스) 이태수 기자 = 가수 화사가 히트곡 '굿 굿바이'(Good Goodbye)로 한국 음원 차트 1위를 동시 석권하는 '퍼펙트 올킬'(PAK)을 국내 가수 중 가장 많이 달성했다.
13일 온라인 순위 통합 집계 사이트 아이차트에 따르면 '굿 굿바이'는 지난해 11월 30일 첫 '퍼펙트 올킬' 달성 이후 이날 낮 12시 30분 현재 656회의 '퍼펙트 올킬'을 기록했다.
아이차트는 특정 곡이 멜론·유튜브 뮤직·지니 등 국내 주요 6개 음원 플랫폼 인기차트에서 동시 1위를 기록하고, 아이차트 자체 순위에서도 정상에 오른 경우 1시간에 1회씩 '퍼펙트 올킬'을 부여한다.
'굿 굿바이' 기록은 뉴진스의 '디토'(Ditto·655회), 방탄소년단(BTS)의 '다이너마이트'(Dynamite·610회), 아이유의 '셀러브리티'(Celebrity·462회)를 웃도는 수치다.
해외 가수로 범위를 넓히면 '퍼펙트 올킬' 최다 횟수는 '케이팝 데몬 헌터스' 오리지널사운드트랙 '골든'(Golden)이 기록한 1천484회다.
'굿 굿바이'는 지난해 11월 청룡영화상에서 화사가 배우 박정민과 꾸민 축하무대가 큰 화제를 모으며 순위가 급상승했다.
화사는 오는 17∼18일 서울 경희대학교 평화의전당에서 첫 솔로 단독 콘서트 '미 카사'(MI CASA)를 연다.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