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요소식] 코르티스, 애플과 협업으로 몰입형 영상 공개
작성자 정보
- 코난티비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 2 조회
- 목록
본문
뉴진스 'OMG' 스포티파이 9억 스트리밍·하동균 신곡 '너를 찾아 걷네'
(서울=연합뉴스) 최주성 기자 = ▲ 코르티스 영상 애플 비전 프로로 본다 = 애플은 16일 그룹 코르티스의 데뷔 앨범 인트로곡 '고!'(GO!) 퍼포먼스 영상을 애플의 혼합현실(MR) 헤드셋 기기 '애플 비전 프로' 콘텐츠로 공개한다고 밝혔다.
이번 콘텐츠는 애플 몰입형 비디오(Apple Immersive Video) 형식으로 제작된 것으로, 초고해상도로 촬영한 180도 시야각의 3D 영상으로 실제 그 자리에서 퍼포먼스를 보는 듯한 사실감을 연출한다.
또한 청취자를 둘러싼 모든 방향에서 소리를 재생하는 공간 음향 기술로 연습실 바닥의 발소리와 멤버들의 숨소리를 재현해 현장감을 더했다.
'고!' 퍼포먼스 영상은 애플 비전 프로용 애플TV 앱에서 무료로 감상할 수 있으며, 오는 30일부터는 애플 스토어에서도 애플 비전 프로를 체험할 수 있다.
▲ 뉴진스 첫 9억 스트리밍곡 = 걸그룹 뉴진스의 히트곡 'OMG'가 글로벌 음원 플랫폼 스포티파이에서 9억 스트리밍을 달성했다고 소속사 어도어가 16일 밝혔다.
이 곡은 지난 14일 기준 재생 횟수 9억회를 넘어섰다.
뉴진스의 노래가 스포티파이 스트리밍 9억회를 달성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뉴진스는 각각 스트리밍 8억회를 돌파한 '슈퍼 샤이'(Super Shy)와 '디토'(Ditto) 등 총 15곡이 억대 스트리밍을 기록했다.
지난 2023년 1월 공개된 'OMG'는 동명의 싱글 타이틀곡으로, UK 개라지 리듬과 트랩 리듬을 더한 힙합 알앤비(R&B) 장르다. 이 곡은 국내 주요 음원 차트 정상을 휩쓸었고,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차트 '핫 100'에도 진입했다.
▲ 짙은 감성 담긴 신곡 선보이는 하동균 = 가수 하동균이 16일 오후 6시 새 싱글 '너를 찾아 걷네'를 발표한다고 소속사 트라이어스가 밝혔다.
신곡 '너를 찾아 걷네'는 이별 이후 도시 속에서 느끼는 공허함을 섬세하게 그린 노래다.
하동균은 절제된 밴드 사운드와 도심의 소음을 담아낸 앰비언트 음향을 바탕으로 이별이 남긴 여운과 그리움을 짙게 표현했다.
하동균은 "애써 감정을 억눌러보아도 어쩔 수 없이 새어 나오는 마음과 감정을 담아 노래했다"며 "이 노래가 누군가에게 조용한 위로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