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치지직, 골프중계로 시청층 넓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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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중계보다 '같이보기' 인기 높아
40~60대 시청층 확대·골프 패키지 판매 급증
(서울=연합뉴스) 김경희 기자 = 네이버가 공들이는 스트리밍 서비스 치지직이 골프 중계 효과를 톡톡히 누리고 있다.
12일 네이버에 따르면 지난 8월 KLPGA, KPGA 골프대회 중계를 치지직으로 이전한 이후 최고 동시접속자가 평균 26% 상승한 것으로 집계됐다.
특히 치지직 8월 신규 이용자의 약 20%가 골프 중계 시청자로 나타났다.
골프 채널 시청자의 약 70%가 40~60대로 확인돼, 치지직 시청자 다변화에 기여했다는 평가도 나온다.
치지직은 그간 버튜버 등이 주무대로 활동하며 10대와 20대 젊은층을 중심으로 이용자층을 구축해 왔다.
무엇보다 실시간 소통이 강화된 치지직 플랫폼을 이용하다보니 본중계보다 같이보기 인기가 높다는 후문이다.
공태현, 최나연, 이정웅 프로 등 인기 골프 인플루언서가 실시간 시범, 레슨을 선보이는 같이보기의 경우 시청자 수가 본 경기 대비 시청자 수는 평균 1.9배, 누적 재생도 1.5배 정도 높다고 회사측은 전했다.
네이버는 2013년부터 골프 중계를 이어오고 있다. 지난해의 경우 약 1천800만 누적 재생을 기록할 정도로 인기를 누렸다.
네이버는 골프뿐 아니라 야구 등 스포츠 중계 전반으로 치지직 영역 확장에 주력 중이다.
네이버는 KBO와 협약을 체결해 내달 예정된 야구 국가대표 평가전을 네이버 스포츠, 치지직에서 생중계 예정이고, 2025년부터 2032년까지 월드컵, 올림픽 중계권을 확보했다.
한편 회사측은 가을 골프 시즌을 맞아 지난해 출시한 '엔(N)골프 라운드 패키지' 판매도 수직 상승 중이라고 밝혔다.
홀인원 시상금, 우천 취소 위로금을 지원하는 'N골프 라운드 패키지'는 올해 '김캐디 연습패스', 1인 이용자를 위한 '간편가입' 등 혜택을 추가했다.
지난 8월에는 홀인원 상금 1억원 수령자가 실제 발생하며 국내 최대 규모의 홀인원 보상으로 입소문을 탔다고 한다.
패키지 결제 건수는 지난달 기준 4월 대비 약 7배, 전월 대비 30%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골프 동호회, 모임들의 참가가 늘며 8~50인 규모 단체 가입자 역시 전월 대비 3배 늘었고, 매출액 역시 매월 최고치를 경신하는 상황이다.
회사 관계자는 "네이버는 골프라는 공통 관심사를 가지고 직접 골프를 즐기는 팬부터 함께 소통하며 경기를 응원하는 시청자 모두 사로잡기 위해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하고, 서비스를 고도화하고 있다"고 말했다.